인사말

본문 바로가기

인사말

인사말

인사말

6973cff31cf1320b3f4c42bad29b2939_1648783210_8055.jpg 
 

                        

 

 안녕하십니까사단법인 한국블록체인기업진흥협회 이한영 회장입니다.


()한국블록체인기업진흥협회는 2018년 창립 이후 지속적으로 우리나라 블록체인산업을 육성하기 위한 활동을 해 왔고, 그러한 결과 2021년 특금법 시행령이 발효되어 암호화폐를 포함하는 블록체인 산업이 제도권에 진입하게 되는데 큰 역할을 했다는 자부심이 있습니다.

 

2023년을 맞이하면서 우리 협회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급변하는 세계 흐름 속에서 대한민국이 선진국으로 살아남기 위한 방법이 무엇일지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시기를 지난 역사의 개화기와 같이 급변하는 시기로 보는 분들도 있습니다. 이러한 시기 어떠한 흐름과 방향을 타느냐에 따라 향후 대한민국은 크게 다른 모습을 보이게 될 것입니다. 4차산업혁명의 중심 속에 블록체인이 있고 디지털 경제의 도래는 거스를 수 없는 흐름일 것이라 생각합니다.

 

우리 협회는 블록체인관련 학계, 업계, 언론계, 민간을 아우르며 협회 내의 각 분과와 임원들의 역할 등을 체계적으로 만들어 나가 우리나라 블록체인산업 발전을 위한 행보를 해나가려 합니다.

 

위화감 없는 현실적인 정책을 펼쳐나가기 위해선 정확한 시대적 흐름을 파악하고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예측하고 적절한 규제와 관리를 해야 한다고 봅니다. 그것은 현실 경제를 이끄는 주체들이 필요로 하는 것과 어려움, 문제 등에 대한 깊이 있는 파악이 선행되어야 가능한 일이므로 우리 협회가 정부와 국회에 민간과 업계의 현실을 전하며 방향성을 제시할 역할을 해 나갈 것입니다.

 

지금 세계금융 경제에서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하는 2세대 인터넷기반의 경제시스템이 메타버스와 NFT와 같은 새로운 세계경제 인프라로 자리 잡아 가고 있습니다. 2023년 격변하는 세계 속에서 우리는 중심을 잡고 디지털 경제의 중심으로 자리 잡아 나갈 수 있도록 모두의 힘을 모아야겠습니다블록체인산업계의 균형적 발전과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협회가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사단법인 한국블록체인기업진흥협회 회장 이한영 

상단으로

(사)한국블록체인기업진흥협회 ㅣ 대표자 : 이한영 ㅣ 사업자등록번호 : 506-82-82049
전화 : 02-3453-0303 ㅣ 이메일 : kbepakr@gmail.com

Copyright © KBEPA All rights reserved.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